에그벳

폐를 촉촉하게 해주는 4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덜 아프지 않으려면 건강 관리의 6가지 핵심 사항을 명심해야 합니다!
2023-09-11 18:13 원천:admin
가을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가을은 양기가 점차 감소하고 기후가 건조해지는 계절로, 마른 기침, 인후통, 피부 건조 등 인체에 일련의 건강 문제가 쉽게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가을철 건조함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조절함으로써 폐를 촉촉하게 하고 간을 보호할 수 있다. 가을 건강관리에서는 폐보습을 위한 '4보'가 최고의 선택으로 알려져 있다.
 
가을이 지나면 폐를 촉촉하게 해주는 4대 음식을 꼭 섭취하세요!
 
1
 
 
배는 가을에 많이 나는 과일 중 하나로 폐 보습에도 좋은 제품이다. 배는 맛은 달고 성질은 차며 열을 내리게 하고 해독하며 ​​폐를 촉촉하게 하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 배에는 수분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해 소화기관의 건강을 촉진하고 기침과 목이 마르는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가을 이후 배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폐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백합
 
백합은 오랜 역사를 지닌 한약재로 가을철 폐보습에도 좋은 선택이다. 백합은 달콤하고 약간 차가운 맛이 있어 열을 없애고 폐에 수분을 공급하며 음액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백합에는 비타민 B, C, 칼슘, 인 및 기타 미량원소가 풍부하여 폐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와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가을이 지나면 백합국이나 죽을 끓여서 매일 적당히 먹으면 가을철 마른 기침, 인후염 등의 증상을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트레멜라
 
흰목이버섯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용균으로 가을철 폐보습에 중요한 성분이다. Tremella는 열을 제거하고 폐를 촉촉하게 하며 결핍을 강화하고 신체에 영양을 공급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일년 내내 에어컨과 컴퓨터 방사선에 직면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Tremella에는 신경교 단백질과 다당류가 풍부하여 호흡기 점막을 보호하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흰목이는 국에 끓여 먹거나 국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폐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 가을철 마른 기침 등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4
 
 
꿀은 천연 건강 식품이며 폐 보습에 좋은 선택입니다. 꿀은 폐를 보습하고, 목을 촉촉하게 하며 기침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호흡기 건조증과 기침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꿀에는 비타민, 미량원소, 효소 등 다양한 유익한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가을 바이러스 감염에 저항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을에 접어들면 따뜻한 물에 꿀을 타서 마시거나, 배, 자몽 등의 음식과 함께 먹으면 폐 보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건강 관리의 6가지 핵심 포인트
 
1
 
가을 건조함을 예방하세요
 
단 음식을 더 많이 먹고 매운 음식을 덜 섭취하세요
 
지금은 가을이지만 남부지방은 여전히 ​​무더위를 겪고 있는데, 통칭 '가을호랑이'라 불리며, 선선한 날씨와 더욱 건조한 공기와 맞물려 가을의 건조함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가을건조증후군'은 '폐건조증'의 가장 흔한 유형으로, 가을건조증은 쉽게 '가을기침'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는 가래가 없는 마른 기침이나 기침하기 어려운 끈끈한 가래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마른 기침" 목마름, 목소리 자극 등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 건조함을 촉촉하게 하고 음에 영양을 주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물을 더 많이 마시는 등 '가을 건조증후군'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건조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건강 수칙: 식단에서 비장을 강화하고 폐를 촉촉하게 하는 데 주의하고, 오렌지, 레몬, 포도, 사과, 석류, 월계수, 자몽 등 짠맛과 신맛이 나는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고 매운 음식을 덜 섭취하세요. 가을 배, 사탕수수, 마름, 참깨, 자포니카 쌀, 꿀, 감, 흰목이 등 음에 영양을 주고 폐에 수분을 공급하는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입이나 목이 건조해지는 느낌이 든다면, 가벼운 소금물이나 꿀물을 마셔보세요.
 
또한 여름 더위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에 팥, 렌즈콩, 보리, 녹두, 두부, 아스파라거스, 여주, 겨울여주 등 적절한 열사병 예방 및 냉각 제품 섭취가 필요합니다. ., 열을 내리게 하고 발한을 감소시키며 비장과 식욕을 튼튼하게 한다.
 
2
 
가을 피로 예방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더 스트레칭해
 
날씨가 시원해지면 인체의 땀이 줄어들고 수분과 전해질 대사, 위장 및 심혈관 기능이 점차 원래의 균형으로 돌아갑니다. 피로.
 
건강수칙 : 평소보다 1시간 더 자고, 밤 10시 전에 잠자리에 들고, 늦게까지 자지 말고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맵고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고, 적당히 운동하고, 시간이 없으면 스트레칭을 많이 하고, 야외에서 심호흡을 하고, 실내에 식물을 심으면 가을 피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병 예방
 
온도차 조심하고 낮잠 좀 자세요
 
지금은 가을이지만 한낮에는 여전히 덥기 때문에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계절, 아침 저녁 기온차가 크면 고혈압, 관상동맥심장병,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발병률이 높은 시기이기도 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건강 수칙: 낮잠을 자면 피로가 풀리고, 노인의 경우 심혈관, 뇌혈관 질환의 발병률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저녁으로 옷을 적절하게 입거나 벗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너무 세게 일어나지 말고, 누워서 일어나기 전에 팔다리와 머리를 움직여도 됩니다.
 
4
 
설사 예방
 
가을 참외는 나쁘다, 생음식과 찬 음식을 덜 먹자
 
요즘은 아침과 저녁의 기온차가 커서 위장질환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람들은 '가을 살찌기' 시작하는데, 고기를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관에 부담이 가중되고 소화기 질환이 유발된다. 또한, 가을은 위장감염병이 많이 발생하는 계절로, 입을 통해 병이 들어오므로 입 관리에 주의해야 합니다.
 
『소문·음양영향대륜』은 “가을에 습을 상하게 하고 겨울에 기침을 하게 한다”고 말한다. 비장과 위의 흡수 및 소화 기능이 저하되면 신체의 저항력이 저하되어 겨울철 만성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이 재발하는 근본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습을 없애는 것”이라는 보양의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건강 팁: 신선하고 위생적인 ​​음식을 선택하고, 날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덜 섭취하세요. 특히 영유아, 비장과 위장이 약한 노인들은 너무 찬 음식을 선택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을 멜론은 위장에 좋지 않습니다." 수박과 멜론을 적게 또는 더 이상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뱃속에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5
 
감기 예방
 
에어컨을 덜 켜고 창문을 더 많이 열어보세요
 
흔히 "봄이 날씨를 덮고 가을이 얼는다"고 말하는데, 이는 봄이 따뜻했다가 추워서 너무 빨리 옷을 벗는 것이 좋지 않다는 뜻이며, 가을은 계절이 바뀌는 시기이기도 하며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 그래서 옷을 추가하는 것은 단계별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가을비와 추위로 인해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지게 되는데, 일반 감기와 바이러스성 감기의 침입을 예방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건강 팁: 여분의 가벼운 재킷을 가져가는 것이 좋지만 옷을 너무 많이 입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추운 기후에 적응하는 신체의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감기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또한, 낮 동안 실내 온도가 높지 않은 한 에어컨을 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실내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6
 
가을 우울증 예방
 
태양 아래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자주 웃으며 폐를 상쾌하게 하세요
 
가을의 정취가 더욱 강해지면서 사람들은 '슬픈 가을' 기분을 느끼기 쉽습니다. 가을철 우울증의 발생은 가을철 빛의 점진적인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신경전달물질의 분비와 신체의 일주기리듬에 영향을 미치므로 정서적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건강 팁: 햇빛 아래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더 많이 운동하고, 더 많이 대화를 나누는 것이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웃어 폐에 활력을 주고", 아무 문제가 없을 때 더 자주 웃으면 행복해지고 "폐에 영양을 공급"하게 됩니다.
 
이런 작은 문제들을 조심하세요!
 
1
 
감기 기침
 
폐는 건조악으로 인해 가장 쉽게 손상됩니다. 가을이 되면 인체에는 일반적으로 여름이 가져온 열독소가 들어있고, 또한 가을의 건조함은 폐의 음액을 손상시켜 입이 마르고 입이 쓰며 변비 등이 생기기 쉽고 감기와 기침에 자주 걸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2
 
비염
 
비염이 여름과 가을에 발생하기 쉬운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에어컨을 켜면 필터에 붙은 집먼지진드기 등 알레르겐이 휘저어 호흡기로 들어가고, 둘째,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서 코점막에 손상을 주고, 셋째, 꽃가루가 널리 퍼진다. 가을에는 비염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천식
 
천식 발작은 기후의 급격한 변화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가을은 발병률이 가장 높은 계절입니다. 여름에는 많은 환자들이 에어컨을 장시간 사용하여 찬 공기가 인체에 쉽게 쌓이게 되는데, 가을이 추워지면 외부의 추위가 침입하여 내부 및 외부 공격이 발생하며 원래 천식은 급성 발작을 일으키게 됩니다.
 
4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이제 건조함은 아침에 더욱 눈에 띕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목과 피부가 건조한 느낌이 들고, 물을 많이 마셔도 갈증이 해소되기 어렵습니다. 건조한 피부는 쉽게 가려움증을 느낄 수 있으며, 피부를 긁어도 가려움증이 완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심장 질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전환기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추위와 더위를 오가는 기온이 심근경색, 뇌경색에 위험한 시기이다.
 
6
 
우울증
 
가을은 종종 사람들에게 쓸쓸함과 슬픔을 선사합니다. 너무 슬프면 에너지가 쉽게 손상될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울증, 면역력 저하,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을에는 정서적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에그벳
골드 품질 공유